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카피라이트 바로가기

센터소개

치매안심센터의 센터소개 입니다.

강원도 원주시 센터장
원주시 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원주시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최근 노인 인구가 급격하게 증가하여, 그에 따라 노인에게 많은 질환인 치매 환자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치매는 인지기능 저하를 시작으로 점차적으로 스스로의 일상생활능력이 저하되어 보호자의 절대적인 돌봄이 필요하게 되어 가족들에게 큰 부담을 줄 수 있는 질환입니다. 그러므로 치매는 미리 예방하도록 노력해야 하며, 조기에 진단하고 치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원주시치매안심센터는 지역사회 치매인식개선 및 치매예방은 물론, 조기검진, 등록관리사업, 치매검진비와 약제비 지원 등 치매통합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역 유관 기관들과의 연대를 통해 치매환자와 그 가족의 정신적, 육체적, 경제적 부양부담을 경감시키고, 치매 유병률을 낮춤으로써 치매로 인한 사회적 비용을 줄여 환자 및 가족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치매 환자들을 대상으로는 쉼터 프로그램, 치매 고위험군 및 경도인지 장애자들을 대상으로 인지재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치매증상 완화에 도움을 드리고, 치매가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가족상담, 치매가족교실, 가족카페 운영, 자조모임 지원을 통해 가족들에게 필요한 정보제공은 물론 돌봄 부담 감소와 정서적 지지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치매는 특별한 누군가가 아닌, 우리 모두의 문제입니다. 저희 직원 모두는 끊임없는 정성과 노력으로 원주시치매안심센터를 여러 어르신과 가족들, 나아가 지역 주민들이 언제나 믿고 찾을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원주시치매안심센터장 김진희